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상/[영화] 범죄, 스릴러, 공포

아이언도어즈 영화평

 

 

 

인간의 내면 심리를 잘 다룬 영화 <아이언 도어즈>

영화의 몰입도는 굉장히 높았습니다.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말이 애매모호 한부분도 있고 감독이 전달하려는 의도를 저도 보면서 아직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영화를 보신다면 감독의 의도한 바가 무엇인지 이야기 해주시면 좋겠네요 ^^

우선 결말부터 이야기 하자면 고생끝에 낙이온다고 탈출한 주인공에게는 지상낙원이 펼쳐집니다.

영화를 보며 생각했던 궁금사항이나 다른 결론을 벗어나서 끝은 허무할 수 도 있습니다. 영화 쏘우나 국내 영화 올드보이 처럼 이유없이 밀폐된 공간에 같이 된 주인공의 상황속에서 영화는 전개 됩니다. 이상화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주인공 역시 첨엔 믿기않게 현실을 받아 드립니다. 하지만 차츰 자신이 처한 현실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하나하나 방법을 찾아 갑니다. 마치 게임처럼 밀폐된 공간에서 주인공에게 하나하나 팁이 주어집니다. 영화를 보면서 조금씩 궁금점과 의도를 파악해봅니다. 왜 주인공이 이곳에 들어오게 되었는지 첫번째 의문이 듭니다. 그 부분이 결론으로 도달하면서 알아갈수 있거니 했으나 이유조차 나오지 않습니다. 주인공은 그 공간에서 탈출하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그에게 주어진팁은 쇠망치와 대못 (벽을 뚫을 용도로 사용 됩니다.) 그리고 철사를 녹일 강력한 용접용 화염... 스토리가 마치 주인공이 영화를 보는 관객의 생각을 대변하듯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이상황에서 이렇게 해야하지 그렇지..하며 주인공이 아바타처럼 우리들의 생각을 이어갑니다.

밀폐된 공간에서의 시간은 계속으로 주인공에게는 가장 급한 문제가 생겨나옵니다. 체력적인 문제 그곳에서는 먹을 음식도 마실 물도 없습니다. 밀쳬된 공간이라 산소또한 부족합니다. 철문은 열리지않고 도구를 이용해 벽을 뚫어 탈출을 시도합니다. 이미 체력은 바닥나가고 급기야 자신의 오줌을 받아 마시며, 조금의 생명을 유지해나갑니다. 죽은 쥐에서 나오는 구더기는 그의 식량이 됩니다. 꼭 그걸 먹어야 하나 싶지만 현실은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장시간의 노동으로 그는 벽을 뚫어버렸습니다. 환희가 밀려 옵니다. 하지만 그 기쁨도 잠시 어처구니 없게도 뚫린 곳으로 나가니 똑같은 방이 나옵니다. 너무도 허무하고 체력은 바닥난 상황...다른 방에선 무슨의도인지 하나의 관속에 여인이 나옵니다. 그 여인 역시 자신이 이곳에 온 이유 조차 모릅니다. 둘은 어처구니 없는 상황속에서 살기위해 바둥됩니다. 그나마 혼자 보다는 둘이라 조금은 위안 삼아 살기위한 방법을 찾아갑니다. 생각지 못하게 그들이 등을 돌리고 벽에 구멍을 내는 동안 철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그렇게 빠져나간 문안으로 또 한번 같은 모습의 방이 존재 합니다. 이미 바닥난 체력에 일어 설 힘도 없는 주인공 그 여인 역시 지쳐 가고 여인은 그런 그에게 힘을 내길 애원하지만 그는 이미 죽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상황에서 그녀는 주인공과 사랑의 정사를 나눕니다.

 

 

 

일어설 기력도 없는 상황에서 섹스라니.....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네 감독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영화를 만들었나 싶었습니다.

한편에서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은 이런 평을 내립니다. 감독의 의도는 인생을 담았다고 처음 태어나서 고통의 시간이 지나 사랑이라는 행복도 찾아오지만 그것도 잠시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고통이 기다리고 그렇게 생을 마감하고, 영원한 행복이 기다린다.. 뭐이런 내용으로.... 어찌 보면 참 알 수 없는 영화면서도 달리보면 굉장히 메시지 그득한 영화

영화를 보신다면 다른 의도나 메시지에 대해서 블로그에도 알려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