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세상

담배값인상 .... 좋아해야할지 씁쓸해야할지..


- 뉴스기사 -
보건복지부가 담배값을 연내 한 갑당 1000원씩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자 찬반 여론이 뜨겁다.
현재 한갑에 2500원(에쎄ㆍ레종 기준)인 담배값은 2005년 500원이 인상된 뒤 5년간 동결돼왔다.
그러나 복지부는 담배는 본인은 물론 주변사람들의
건강까지 해치므로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담배값을 인상하겠다는
명분을 밝혔다.
앞서 복지부가 지난 6월 말 실시한 흡연실태
조사 결과 “담배값이 8510원 정도 되면 담배를 끊겠다”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질병관리본부도 얼마 전
보고서를 내고 “물가 수준 등을 감안한 가장 적절한 담뱃값은 한 갑당
6000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었다.

하지만 이번 인상안에 대해서는 대체로 반대하는 의견이 많다.

흡연자들은 “멋있으려고 담배피는거 아니다. 힘들때 외로울때
스트레스 쌓이거나 초조할때 조용한 곳에 가서 혼자 담배
한대 피는 게 인생의 낙이다”, “안 그래도 물가가 장난이 아니다. 담배 아닌 그 무엇이라도 그만 좀
올리고 차라리 담배를
팔지 말아라”는 등의 격한 반응이 잇따랐다.

반면 “물가수준을 고려하면 한 갑당 6000원도 싸다. 최소 1만원 이상은 돼야 한다”는 찬성의 반응도 있었다.







담배값인상 대안이 찬반의 논란이 뜨겁습니다. 흡연자들은 하루에 2갑여를 피우는 사람도 있는데..
급하게 금연을 위한 담배값인상은 어려움이 따를 듯 하네여. 저도 담배를 피우다 지금 금연이 들어가고 있는 시점이지만가끔 생각나는 담배 욕구를 자제가 힘들어서 그리고 술자리에선 빠질 수 없는 담배의 욕구ㅜㅜ어쩌면 좋습니까. 담배 몸에 해로운건 알지만 가끔은 위로 받는 안식처로 사용되는데.

금연에 대한 마음은 있지만 담배값인상 좋은 대안 인듯합니다만, 급하게 인상하는 부분은 
문제소지가 당연 크리라 봅니다. 금연을 위한 인상안이라면, 점차 올리면서 구매욕을 더욱 크게할 뿐인거 같네여결론적으로 업체들의 이득만 생기는 부분이 되겠죠. 피울사람은 1000원인상 정도야 대수롭지 않게 투덜대며 구입을 할테니 금연에 대한 큰변화는 없을 것같네요.

금연에 대한 좀 더 나은 방안이 나온 이후에 추진이 되어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한보도 자료를 보면 -


최근 우리나라의 경우 청소년의 흡연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여자
청소년의 흡연율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앞으로 여성의 흡연율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3년 남자 청소년의 흡연율은 22.1%로 성인 흡연율과
마찬가지로 높은 수준이다(표 1-3). 남자 고등학생의 흡연율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반면, 여자 고등학생의 흡연율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실태라면, 청소년들의 담배구입을 위한 비용을 마련하려는 다양한 문제들도 발발하겠죠.
용돈 쪼개 사는 담배보다 극에 닿으면 범죄로도 연관이 되지않을까여.
학창시절 담배사려고 친구들 100원 모았던 생각도 문득 나네여. 



금연 저도 못하고 있지만 주변을 위해서 한번 생각해 보려합니다.^^




스타들 멋지져. 담배피는 모습조차 섹시하고 간지가 줄줄 흐르고 저도 이런 모습에 시작했습니다.ㅋㅋ
남자들 담배 대부분 이렇게 시작하지 않나여 ㅋㅋ 많이 본 모습을 떠올리며 나도 조금은 생각에 
게임은 게임일뿐 오해 하지말자 이런말 있잖아여ㅋ. 배우들은 연기를 위해서 하는 걸겁니다.
가끔 이런 모습에 충동도 느끼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거 담배 피우는건 나쁘지않지만 제대로 알고
시작해야 된다는 거죠.^^ 볼수록 멋지네여 아무리 봐도 ㅋㅋ배우들의 훨씬더 건전하면서 멋진 모습들도
많으니 그런부분을 앞으로 더 많이 미디어에서 볼 수있었음 하네요. 어린시절 호기심많고 금방 따라하잖아여.^^





이건 아니잖아여 ㅋㅋㅋ 이래선 안되고 저도 요샌 어린 동생들이랑 조카들 앞에선 담배피우는
모습 안보여 주려합니다.
우리 큰조카 올해 고 1되는데 벌서 시작한건 아니겠죠 ㅋㅋ 
전 무조건적인 금연은 아니지만 적어도 저만 생각하는 이기주의는 없애야 될거 같습니다. 주변도 좀
생각하고
우리가족의 일이 될 수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