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상/[영화] 멜로, 드라마

내이름은 칸 - 추천영화









마이 네임 이즈 칸

영화 첨엔 별기대하지않았지만, 정말 괜찮은 영화네여.. 평점이 너무 높아서 한번 볼까하는 마음에 보게됐습니다. 전 사실 드라마장르 보다는 액션이나 스릴러를 좋아하는 터라 ㅋㅋ 이 영화가 휴먼드라마 그런 느낌이어서 그냥저냥 그런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 배우들도 생전 처음보는 인도배우들이라 ㅋㅋ 근데 주인공 남자 배우가 제 생각 이지만 우리나라 배우 주진모와 많이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여 ㅋㅋ외모가 많이 닮은 듯....인도 배우들이 전반적으로 이목구비가 굉장히 진하게 생겼습니다. ㅋㅋ 여배우 미소에 쓰러지더군요 ㅋㅋㅋ 천사같은 미소를 가진 배우 까졸 ^^ 이름은 조금 웃기네여 까졸 ㅋㅋ 인도에선 유명한 여배우 인거 같긴하네요...

요즘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ㅋㅋ 어제는 감기때문에 이불 뒤집어 쓰고 자려고 하는 데 잠도 안오고 해
서 언제보나 하던 이 영화를 봤습니다. 가슴 짠한 ~~ 감동이 가슴깊이.... 영화를 보면서 저도 선입견을 좀 버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확히 알지못하면서 괜히 그사람 환경때문에 멀리하고 괜히 꺼려하고 그런적 많은 데 ㅜㅜ ㅋ 앞으론 그러지 말아야 겠습니다.
인종차별과 종교적 차별은 없어져야할 과제 인 듯... 영화에서는 그런부분을 시사하려고 어필하는 거 같네요...리즈반 칸 이란 메신져를 통해서..




1. 자폐증 장애


주인공 리즈반 칸은 현명한 어머니와 똘똘한 동생이 하나 있습니다. 불행히도 리즈반 칸 에게는 자폐증이란 장애가 있습니다.
그런 아들에게 더욱 정성어린 사랑으로 보살피는 어머니, 그렇기 때문에 칸의 동생은 성적이 좋거나 아무리 잘해도 형만큼의 대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형을 좀 미워하게 되죠. 칸은 학교에서의 따돌림 때문에 결국 학교를 그만두고 어머니의 노력으로 미국인 박사에게 교육을 부탁합니다. 여기서 칸의 지적능력은 굉장히 우수합니다. 신은 고맙게도 그에게 뛰어난 두뇌를 주신듯 하네요 ^^. 그가 성인이 되었을때 그의 동생은 가족을 두고, 성공을 위해 미국행을 선택합니다. 그 후 어머니의 죽음..... 어린적부터 어머니는 칸에게 이런말을 해줍니다. 종교가 다르다고 적이 아니다.' 좋은 행동을 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 나쁜행동을 하는 사람은 나쁜사람.' 칸은 그의 장애로 인해 보이는 데로 만 받아들입니다. 화난모습, 좋아하는 모습, 말하지 않으면 남의 생각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노란색을 싫어 하고 소음에 민감한 칸. 그런 칸이 어머니의 죽음 뒤에 동생이 있는 미국으로 떠납니다.


2. 첫눈에 반한 만디라


살아가기 위해 동생의 도움으로 화장품 판매일을 시작하게 되는 칸. 횡단보도에 선 칸. 횡단보도에는 차도 바닥에 노란색 실보도선이 그어져있습니다. 노란색을 보면 정신이상증세를 보이는 칸은 차가 오고있는 횡단보도에서 오도가도 하지못하고 있게됩니다. 그런 칸에게 누군가 위안의 목소리를 보냅니다. 정신을 차린 칸은 그목소리 여인의 뒷모습을 따라 그녀에게로 갑니다. 그곳은 그녀의 미용실. 그렇게 칸과 만디라의 첫 만남이 이루어 집니다. 그녀는 좋은행동을 하는 좋은 사람. 칸은 그런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정말미소가 아름다운 여배우 만디라 ^^



3. 911 테러 


칸은 그녀와 결혼하기로 합니다. 그의 동생은 그녀가 힌두교라서 반대를 하지만, 개의찮고 칸은 그녀와 결혼합니다. 칸과 그만디라 그녀의 아이 샘. 그렇게 가족이 되어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어느날 아침 갑작스러운 이웃의 전화..... 뉴스에선 전국으로 911테러 영상이 중계됩니다. 그 이후로 칸의 가족과 미국사회는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테러집단이 이슬람교도들이라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미국네의 이슬람권 인도인들은 죄없이 멸시를 당하게 됩니다. 아무도 그녀의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지않고, 이슬람권 인도인들의 상가는 연신 폭동과 강탈등이 벌어집니다. 그들은 죄가 없는데...




4. 아들 샘의 죽음


911테러의 여파는 쉽게 끝나지 않았습니다. 아들 샘의 학교에서도 샘은 따돌림을 당하게 됩니다. 샘의 이웃이자 가장 친한친구 리스 역시 그를 짐승취급 하게되고... 결국 축구부일원들에게 몰매를 맞아 쓰러집니다. 축구부 일원들은 이 사실을 숨기기 위해 리스를 데리고 그자리를 피해 달아납니다. 얼마뒤 병원에 옮겨진 샘... ㅜㅜ 숨을 거둡니다.
슬플에 잠긴 칸과 만디라. 만디라는 아들의 죽음을 칸의 탓으로 돌립니다. 이유인 즉, 칸의 종교가 이슬람이기 때문입니다. 




5. 만디라와 약속 그리고 힘든 여정


그는 만디라에게 대통령을 만나 아들 샘은 죄가 없고, 자신 또한 테러리스트가 아니라고 말하겠다고 약속을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대통령을 만나려는 그를 수상하게 봐라봅니다. 심지어 테리리스트로 체포되는 칸. 죄없는 그에게 미국은 배려하지 않습니다. 





6. 평범한 시민 대통령을 만나다.


나의 이름은 리즈반 칸. 난 테러리스트가 아닙니다.

나의 이름은 리즈반 칸. 난 테러리스트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