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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세상/로고디자인

컬러적인 표현의 변화




로고디자인의 컬러적인 표현들이 점점 더 다양해져가고 있다. 기존의 단색적인 표현의 로고디자인들은
로고의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으로는 변환이 어려운점 들을 감안해 야 하기때문에 색체적인 입체 효과에 대한
자제를 많이 필요로 하였다. 현재의 인쇄기술의 발달과 인쇄뿐아니닌 많은 시각적인 활용안들의 발달로
더욱더 로고디자인의 표현 자체도 변화하고 있다.

- 입체감
그라데이션 효과라던지 3D적인 입체효과, 실사의 대입등의 다양한 표현들. 모션 을 이용한 움직이는 로고의 형태도
최근 보여지고 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의 발달이 이루지면서 과거의 인쇄물에만 의존했던 시각적인 광고효과를
보다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 컬러
과거 단색의 원컬러의 빨강, 파랑, 녹색 단적인 부분의 사용을 넘어 훨씬 더 위의 로고타입의 사용처럼
다양해져서 시각적인 주목과 특별한 형태를 갖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