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상/[영화] 전쟁, 사극, 어드벤쳐

<핵소 고지> 멜깁슨 감독이 설명하는 전쟁스토리...

 

 

 

 

 

 

 

 

 

[] 영화 <핵소고지>

 

 

 

 

전체적인 줄거리는 대략 이렀습니다. 전쟁후 후유증에 시달리는 아버지와 폭력적으로 변한 아버지를 힘겹지만 지킬수밖에 없는 어머니와 다른친구들처럼 군인이 되려는 동생 사이에서 큰아들로서 가정의 중심이 되어있는 주인공 데스몬드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어릴적 남자아이들의 심한장난 속에 동생을 죽일 뻔한 실수이후로... 데스몬드는 심한 충격과 그리고 꺠닮을을 받습니다. 비폭력주의 그가 가지고있는 신념입니다. 어떤 억압에도 자신의 신년을 지키는 한남자의 이야기 그남자가 이뤄낸 큰 기적들이 영화의 스토리 입니다.

 

 

 

 

 

 

 

영화 <핵소 고지>는 전쟁? 전쟁이란 죽이고 또 죽이고 살생만이 이기는 것이라 여겨질 수 있는 그런 전쟁터에서 전쟁전에 그안에 인간이란 존재 생명의 소중함이 어떤지 알게 해줍니다. 사실 멜깁슨이란 배우가 배우이상으로 영화감독으로써 대단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브레이브하트> 명작이죠.. 이 영화에서도 보는 관객은 정말 가슴벅차고 가슴먹먹하게 만들고 정말로 가슴속으로 파고들게 영화를 만들지 않습니까?....와 ~~란 놀람밖에 들지 않는데... 사실상 <위아솔져스>의 스펙터클한 블록버스터의 액션을 기대한다면 살짝 아쉬울수 있습니다.

 

 

 

 

 

 

 

왜냐...물론 전쟁씬은 리얼합니다. 정말 실제 처럼 잘 묘사 해서 보여주지만, 전쟁씬보다 중점 적으로 둔 부분이 한 병사의 신념에 대한 싸움이기에 드라마적인 요소로 보시는 것이 훨 씬 유익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순의 전쟁 영웅의 이야기라기 보다는 시대적인 배경속에 나오는 인물로 하여금 전쟁을 다시 보게 되고 많은 반성을 하게 되는 그런 영화입니다. 정말 좋은 부분이 권선징악이 있고 시기와 질투그렇지만 서로를 이해하면서 친구과 되는 그런 드라마틱한 이야기들 많지 않습니까? 이것도 그렇습니다. ㅋㅋ 하지만 그 부분이 전혀 불편하지 않고 심금을 울릴 만큼 좋은 에너지로 느끼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정말 좋은 영화 이고, 우리시대에 특히 요즘 같은 시대에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여주인공과의 러브스토리가 좀 짧아서 살 짝 아쉽기도 했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