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세상

상사와의 술자리에서 먼저 취하지 않으려면?





얼마전 거래처 사장님과 친분을 쌓기위해 술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접대 아니 접대가 되었는데..결론 부터 말하자면...술에 너무취해서 2차 이후에 일들이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ㅋ 제가 기억하고 상대분을 챙겨드려야 할 상황인데, 오히려 제가 심하게 취해서.....다음날 말씀으로는 재밌었다고 하시고 실수 같은경우도 언급 안하셔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암튼 그래도 좀 찝찝하더군요.. 이유인 즉 그날 2차에 맥주를 한잔마시고...기억이 나질 않는데, 아침에 깨어보니 제가 집에서 자고 있더군요. ㅋㅋㅋ 제 방 어디에도 핸드폰이 없어서 집전화로 전화 해봤습니다. 몇번 해보니 저 멀리 집밖에서 작은 벨소리가 들려와 밖으로 나가봤습니다. 빌라 단지 외벽 난간 쪽에 핸드폰과 지갑이 있더군요...헐...어찌되었던건지....그리곤 저는 시간이 늦어 회사에 가려고 부랴부랴 옷을 입고 나갔는데 차가 없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정신을 놨나봐여 ㅋㅋ 더듬더듬 기억을 떠올리니. 2차에서 대리불러서 이동한곳이 생각 나더군요... 길한중간에 세워 뒀는데...혹시 딱지에 견인 되었으면 헐....ㅜㅜ 미친 듯이 뛰었습니다. ㅋㅋ 다행이 차는 그자리에...








술자리 대책은? 알려주세요 ㅜㅜ

상사와의 술자리도 있을 것이고, 거래처 담당자와 어려운 접대 자리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자리에서 술에 먼저 취하지않고 상대방에게 마지막까지 좋은 이미지를 안겨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술에 취하면 이미 혀부터 꼬이니 말도 못알아 듣겠고...ㅋ

뭐 블로그나 카페글들 보면, 술자리 전에 물을 많이 마셔라...그런데 이 방법은 맥주먹다보면...몇잔 안먹고 계속 화장실에 왔다갔다 하니 둘이 있을땐 그것도 민폐더군요. ㅋㅋㅋ 또 하나는 컨디션을 미리 마셔라...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전 큰 효과 못본거 같습니다. 그래도 제주량이 소주 2병은 가능한데....





많은 분들의 효과적인 노하우나 방법이 있다면 많은 조언들좀 해주세요 ㅜㅜ 댓글로 달아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