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세상/[영화] 멜로, 드라마

킹스스피치 - 말더듬이왕 -





말더듬이왕...세상을 감동시킬 위대한 도전을 시작하다.
킹스스피치 줄거리

때는 1939년, 세기의 스캔들을 일으키며 왕위를 포기한 형 때문에 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른 버티(콜린 퍼스 분). 권력과 명예, 모든 것을 다 가진 그에게도 두려운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마.이.크! 그는 사람들 앞에 서면 말을 "더더더..." 더듬는 컴플렉스를 가졌던 것! 국왕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버티와 그를 지켜보는 아내 엘리자베스 왕비(헬레나 본햄 카터 분), 그리고 국민들도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 게다가 지금 세계는 2차 세계대전중! 불안한 정세 속 새로운 지도자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버티는 아내의 소개로 괴짜 언어 치료사 라이오넬 로그(제프리 러쉬 분)를 만나게 되고, 삐걱거리는 첫 만남 이후 둘은 기상천외한 치료법을 통해 말더듬증 극복에 도전하게 되는데…


세기의 선동가 히틀러와 맞선 말더듬이 영국왕… 과연 그는 국민의 마음을 감동시킬 연설에 성공할 수 있을까?




이 극장가에서 이 영화가 요즘 주목되고 있습니다. 2011년 골든글로브 최다 노미네이트,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여우주연상/남우조연상/각본/촬영/편집/....등등 우와 12부문에서 상을 받았네요 ^^ㅋㅋ콜린퍼스의 열연과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 헐리우드 최고의 제작진의 참여로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즐겁게 보실 수 있는 영화 입니다.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  영국의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아버지를 소재로한 영화입니다. '사랑을  위해 왕위를 포기한 형, 그리고 본의 아니게 왕위를 물려받게된 말더듬이 '버티' 세기의 권력, 세기의 명예, 모든것을 다 가졌지만 마이크앞에만 서면 말더듬이가 되고.....세계가 현재 전쟁중인 상황속에서 말더듬이왕은 뛰어난 언변력의 소유자인 히틀러를 상대로 국민을 감동 시킬 연설을 펼칩니다.



세명의 배우들을 잠시보면 말더듬이 왕 역의 콜린퍼스는 맘마미아와 러브액츄얼리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것을 평가되고 있습니다. 콜린퍼스는 나이가 들수 록 더 말끔해지고 중후한 멋이 있는 거 같네요^^ 맘마미아에서는 크게 부각이 안된덨거 같던데.ㅋㅋ 저 만 그럴지도...ㅋ 다음 배우는 괴짜 언어치료사 라이오넬 로그 역의 제프리러쉬 캐리비안해적과 샤인에 출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배우는 카리스마 있는 왕비 엘리자베스 역의  헬레나 본햄 카터 해리포터와 브래드피트 주연의 파이트 클럽...그리고 조니뎁 주연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ㅋㅋㅋ 머리큰 여왕 웃겼는데 ㅋㅋㅋ